안녕하세요~~회원님들~~
1월 서울지부 총회에서 지부장으로 추천 위촉되고 지난 토요일(2.20) 본회로 부터 서울지부장으로 공식적인 위촉을 받았습니다..
기쁨보다는 서울지부에 대한 책임과 임무로 어깨가 무겁기도 하지만 인성좋고 능력이 많으신 서울지부 회원들과 함께한다는 뿌듯함이 앞으로 제 앞날에 더 큰 힘으로 작용할 것 같아 위로를 받습니다.
총회에 같이 참여하신 운영진 분들과 함께 앞으로의 지부 활동에 대해서 간단한 논의를 하였습니다..
몇가지의 의견들이 논의됐고 좋은 의견들은 1년간 서울지부 활동의 기저로 삼으려합니다.. 그중에 꼭 실행하고자하는 세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기본이 서울 시민들에 대한 천체관측활동 지원인 것은 당연합니다.
먼저 서울지부만의 고정 관측지를 정해서 관측활동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논의 결과 장소로 적당한 곳이 제시되어서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되면 좀 더 심도있는 관측을 하는데 부담이 적어지리라 생각됩니다.
두번째로는 서울지부 자체의 관측회(스타파티)를 1회/년 개최하고자 합니다..
지부회원이 120여명(회비납부기준) 정도인데 1년에 한번은 모두 모이는 기회로 스타파티를 추친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론 전국 별지기분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입니다..운영진분들을 시작으로 전국에 있는 천문대와 천체관측동호회를 방문하여 별을 매개체로 각지에서 활동하는 분들과의 상호 원활하게 교류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이들 세가지 정도만 제대로 실행이 되어도 아마추어천문학회라는 이름에 부합하는 내실있는 지부와 지부회원으로 재탄생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그동안의 결실에 열매 하나 더 추가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서로서로 부족함을 메워주고 넘침을 기부하는 서울지부가 될 수 있도록 회원분들과 같이 노력해 보겠습니다..
이것으로 지부장 위촉 인사말을 대신하고 현장에서 자주 뵙도록 하겠습니다.
2016. 02. 22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서울지부장 조용현 드림.